* LOD 

- Level of detail의 약자로 정밀도를 표현한다.

- 정밀도를 나눠 렌더링연산을 줄여줄 수 있다.

 

* 정적LOD

- 정해진 정밀도에 따라 메쉬를 추가로 가지고있어 거리에 따라 출력 메쉬를 바꿔준다.

- 연산은 적지만 메모리 낭비가 심하다.

 

* 동적LOD

- 거리에따라 메쉬의 정밀도를 갱신해준다.

- 연산이 많지만 메모리 낭비가 심하지 않다.

 

* 거리기반 LOD

- terrain의 quadTree에선 거리기반기법으로 현재 노드와 카메라의 거리를 구한뒤

  인덱스의 top_left에 top_right까지의 길이를 비교해 표현 할 수 있다.

 

* Crack 현상

- 정밀도가 달라지는 구간에서 정점의 위치에때라 연결부위에 균열이 생기는 현상.

- 해결 방안으론 연결 부위에 삼각형을 땜질해 주어 자연스럽게 연결 될 수 있게 해준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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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maine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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